Style - 속성 값 번들링
읽기 전...
모듈 설정시 .Init()
처럼 QuadId 란을 비워두는 경우 Style
기능이 코드를 넘어 공유되지 않습니다
하지만 .Init("Project1")
처럼 아이디를 부여하는 경우 다른 모듈, 로컬스크립트가 접근하더라도 같은 QuadId 를 가졌다면 Style
는 공유됩니다
반복되는 속성값을 줄이기
Quad 에서는 반복적인 속성들을 줄여 쓸 수 있도록 Style 을 제공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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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7 | local ScreenGUI = script.Parent
local Quad = require(path.to.module).Init()
local Class = Quad.Class
local Mount = Quad.Mount
local Style = Quad.Style
local Frame = Class "Frame"
-- 새로운 스타일을 하나 만듭니다
local myStyle = Style {
Size = UDim2.fromOffset(20,20);
BackgroundColor3 = Color3.fromRGB(255,255,0);
BackgroundTransparency = 0.5;
}
Frame "mainFrame" {
Size = UDim2.fromScale(1,1);
Frame "Child" {
myStyle; -- 스타일을 적용합니다!
};
Frame "Child" {
Position = UDim2.fromOffset(30,0);
myStyle;
};
Frame "Child" {
Position = UDim2.fromOffset(60,0);
myStyle;
};
Frame "Child" {
Position = UDim2.fromOffset(90,0);
-- 스타일은 덮어써 질 수 있습니다.
BackgroundColor3 = Color3.fromRGB(255,0,0);
myStyle;
};
}
Mount(ScreenGUI,Store.GetObject("mainFrame"))
|
Style
을 사용하면 많은 양의 속성을 하나에 변수로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. Style
을 사용해서 많은 양의 코드를 줄여보세요
ID 로 타겟을 지정하기
Style
에는 타겟 id
를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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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4 | local ScreenGUI = script.Parent
local Quad = require(path.to.module).Init()
local Class = Quad.Class
local Mount = Quad.Mount
local Style = Quad.Style
local Frame = Class "Frame"
-- 여기에는 & 나 , 가 적용되지는 않습니다!
Style "Child" {
Size = UDim2.fromOffset(20,20);
BackgroundColor3 = Color3.fromRGB(255,255,0);
BackgroundTransparency = 0.5;
}
-- 단, Style은 먼저 선언해야합니다, Frame을 먼저 만들고
-- Style을 선언하면 적용되지 않습니다.
Frame "mainFrame" {
Size = UDim2.fromScale(1,1);
Frame "Child" {};
Frame "Child" { Position = UDim2.fromOffset(30,0) };
}
Mount(ScreenGUI,Store.GetObject("mainFrame")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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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yle(id:string){ any }
를 이용해 스타일을 선언해주면 나중에 해당 id를 가진 오브젝트 생성시 해당 스타일이 적용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