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mport - 오브젝트 생성
로블록스 오브젝트 불러오기
Frame 과 같은 UI 오브젝트를 만들고 싶은 경우 먼저 import 를 이용해주어야 합니다.
다음과 같이 입력해보세요!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 | local Quad = require(path.to.module).Init()
local Class = Quad.Class
local Frame = Class "Frame"
print(
Frame {
Name = "Wow!";
-- 다음과 같이 자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
Frame {
Name = "Child";
};
}
)
|
나중에 자신만의 UI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지만, 일반적인 로블록스가 지원하는 오브젝트의 경우 Class(ClassName:string)
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
불러온 Class 에 기본값 설정
불러온 Class 에 기본값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.
이렇게 하면 BorderSizePixel
와 같이 자주 사용될 수 있는 프로퍼티를 미리 지정해 둘 수 있습니다.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 | local Quad = require(path.to.module).Init()
local Class = Quad.Class
local FrameWithoutBorder = Class "Frame"
FrameWithoutBorder.BorderSizePixel = 0
local FrameWithBorder = Class "Frame"
FrameWithBorder.BorderSizePixel = 1
local frame1 = FrameWithoutBorder {}
local frame2 = FrameWithBorder {}
local frame3 = FrameWithBorder {
-- 값을 덮어 쓸 수 있습니다
-- 이렇게 하면 기본값이 무시됩니다.
BorderSizePixel = 0;
}
print(frame1.FrameWithBorder.BorderSizePixel)
print(frame2.FrameWithBorder.BorderSizePixel)
print(frame3.FrameWithBorder.BorderSizePixel)
|
이제 그려낸 프레임을 화면에 그려보고 싶나요? 다음 튜토리얼 Mount 를 확인해보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