콘텐츠로 이동

Tween

Tween.RunTween(Item:any, Option:tweenOptions, Properties:{[string]:Lerpable}, Ended?, OnStepped?, Setter?, Getter?)->TweenHandler

트윈을 실행합니다. 트윈 옵션에 대한 정보는 TweenOptions 문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 Ended, OnStepped, Setter, Getter 값이 설정되면 Option 안의 값보다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. 기능은 TweenOptions의 내용과 같습니다. 나중에 트윈을 중단시킬 수 있도록 TweenHandler 가 제공됩니다. 다른 트윈이 변경중인 속성이 다시 트윈하도록 호출되면, 이전 트윈에서 해당 속성은 트윈이 중단되며 새로운 트윈으로 덮어쓰기 됩니다.

1
2
3
4
5
Tween.RunTween(myFrame,{
    Time = 1;
},{
    Position = UDim2.new(1,0,1,0);
})


Tween.RunTweens(Items:{[number]:any}, Option:tweenOptions, Properties:{[string]:Lerpable}, Ended?, OnStepped?, Setter?, Getter?)

Tween.RunTween 와 같으나 여러 오브젝트를 한꺼번에 트윈합니다. 아무것도 반환하지 않습니다

1
2
3
4
5
Tween.RunTween({myFrame1, myFrame2, myFrame3},{
    Time = 1;
},{
    Position = UDim2.new(1,0,1,0);
})


Tween.StopTween(ItemOrHandler:TweenHandler|any)

트윈을 멈춥니다. TweenHandler 또는 오브젝트를 넣어 멈출 수 있습니다. 오브젝트를 넣으면 그 오브젝트에 실행중인 모든 트윈을 멈춥니다.

1
2
3
4
5
6
7
local Handler = Tween.RunTween(myFrame,{
    Time = 1;
},{
    Position = UDim2.new(1,0,1,0);
})

Tween.StopTween(Handler)
1
2
3
4
5
6
7
local Handler = Tween.RunTween(myFrame,{
    Time = 1;
},{
    Position = UDim2.new(1,0,1,0);
})

Tween.StopTween(myFrame)

Tween.StopPropertyTween(Item:any, PropertyName:string)

오브젝트에 특정 프로퍼티의 트윈을 중단시킵니다. TweenHandler 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
Tween.StopPropertyTween(ItemOrHandler:IsTweening|any)->boolean

해당 오브젝트 또는 TweenHandler 로 트윈이 진행중인지 여부를 판단합니다.


Tween.IsPropertyTweening(Item:any, PropertyName:string)

해당 오브젝트의 프로퍼티가 트윈중이지 여부를 판단합니다. TweenHandler 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
Tween.Easings: { [string]: EasingFunction }

이징 함수들이 담겨있습니다.

 1
 2
 3
 4
 5
 6
 7
 8
 9
10
11
12
13
14
15
type Easing =
    "Linear" // 아무런 가감속이 없는 1차형
    |"Quint" // 5 제곱
    |"Quart" // 네제곱
    |"Cubic" // 세제곱
    |"Quad" // 제곱
    |"Sin" // 사인 파형
    |"Circle" // 사분원
    |"Expo" // 지수형
    |"Elastic" // 탄성
    |"Bounce" // 튀어오름
    |"Back" // 뒤로 가감속
    |"Exp2" // 덜 가파른 지수 i=exp(x)/max, x=-4 to 2
    |"Exp4" // 더 가파른 지수 i=exp(x)/max, x=-4 ~ 4
    |EasingFunction?;
그래프와 미리보기는 Easing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


Tween.Easings: { [string]: EasingFunction }

이징 함수들이 담겨있습니다.

1
2
3
4
5
6
7
type Direction =
    // 초반에 가속이 이루워지며, 후반에 느려집니다.
    "Out"
    // 초반에는 느리며, 점점 가속이 늘어납니다.
    |"In"
    //중간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가지며, 후반 초반 모두 감속이 이루워집니다.
    |"InOut"
자세한 정보는 Easing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